안녕하세요, 글로벌 짐패스입니다.
항상 글로벌 짐패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글로벌 짐패스를 통하여 일본에서 구매하신 상품의 반품을 진행하시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이 경우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하여 안내 드리오니, 진행 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글로벌 짐패스를 통하여 진행하시는 건의 기본 전제는 '개인 사용을 위한 수입(해외 구매)'입니다.일본 구매처에서 구매하신 상품을 반품하시는 경우는 '개인 사용을 위한 수입(해외 구매)' 해당 되지 않기 때문에,일본 통관 진행시 문제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특히 수취인명을 업체명으로 기재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업체에 대한 추가 자료 요청이 있을 수 있으며,수입 신고가 개인이 아닌 사업자 신고로 진행되어 추가 세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또한 통관 불가로 인한 폐기로 진행 될 수 있으며, 폐기 비용이 발생됩니다.*추가 세금 및 폐기 비용이 발생 하는 경우에는 짐패스에서 선납 후 익월에 고객님께 청구 드리고 있습니다.*수취인을 업체명으로 기재하시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 글로벌 짐패스에서의 보상이 불가합니다.
반품으로 진행하시는 경우라도 수취인명은 '개인명의'로 기재 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특히 일본에서 구매하신 상품 중 아마존으로 구매한 상품을 반품하시는 경우,수취인 명에 '아마존' 을 입력하시게 되면 통관에 문제가 생기거나 통관 불가로 상품 폐기가 될수 있습니다.아마존에서 구매하신 상품을 반품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아마존 판매자 측에 '개인명의' 확인 가능한지 물어보시고, 담당자 (개인명의) 이름으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반품을 진행하시는 업체측과 협의하시어 개인 명의로 기재하셔야 일본 통관시 문제 발생 가능성이 매우 낮아지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으로